연구회

HOME>학생활동>연구회

살아 숨쉬는 열정, 그 중심에 서다!

[열혈] 신문연구회

신문연구회는 기사의 취재와 작성, 그리고 신문 제작까지 자체적으로 하는 모임으로서 매년 ‘한소리’라는 과내 신문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대화와 소통을 기반으로 한 저희 연구회는 매주 토론활동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자유롭게 공유하기도 합니다. 또한 우리의 시선으로 사회적 쟁점과 기삿거리를 발견하여 직접 기사를 작성해봄으로써 기사 작성 방법을 익히고 예비언론인으로서의 사명감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열혈 언론학도의 꿈을 실현해나갈 수 있는 곳, 신문연구회는 펜 끝으로 열정을 서술합니다.

[완벽] 영상콘텐츠연구회

영상콘텐츠연구회는 영상제작과 관련된 기초지식과 기술을 연구하는 모임입니다. 기획, 촬영, 편집 등 영상제작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방송인의 기본자질과 실무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주 1회 실시하는 스터디를 바탕으로 매년 학술제를 통해 실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연구회 중 유일하게 지역 내 타학교 방송연구회와 연계를 맺어 정보교류와 선의의 경쟁을 통해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방송연구회는 회원들의 노력과 열정으로 오늘도 '완벽'에 한 발짝 더 다가서고 있습니다.

[무적] 광고연구회

광고연구회는 광고에 대해 관심 있는 학우들이 모여 광고 기획 및 제작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을 공유하는 모임입니다. 이론적 지식 외에도 공모전 참여를 통한 실습, 광고제 견학 등을 통한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학술제에서는 영상, 지면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고 더불어 다각적인 시각을 통한 참신한 아이디어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광고연구회는 끊임없는 생각과 상상을 바탕으로 무적의 ‘Creative’를 실현하겠습니다.

[웅비] 보도사진연구회

때로는 단 한 장의 사진이 장황한 기사보다 더 정확하며 인상 깊게 모든 것을 전달해줄 수 있듯, 보도사진연구회에서는 이러한 사진들이 언론에서 어떤 의미를 지니고 어떤 역할을 하는가에 관해 배우게 됩니다.

보도사진연구회에서는 포토저널리즘에 관한 이론 공부, 카메라의 구조와 사진을 찍는 기술 등에 관해서도 익히게 됩니다. 또한 자신이 직접 발로 뛰고 느끼는 세상을 필름에 담고, 현상, 인화함으로써 한 장의 사진을 탄생시키기는 과정에서 느끼는 희열감은 오직 보도사진연구회에서만이 느낄 수 있는 자랑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북대학교 신문방송학과ADD.(41566) 대구광역시 북구 대학로 80 (산격동, 경북대학교) 경북대학교 사회과학대학 406호
TEL. 053-950-5259FAX. 053-950-6259

Copyright(c) 2012 경북대학교신문방송학과. All rights reserved.